충남 교량신축이음 보수공사 지하차도신축이음 강제조인트 교체
안녕하세요~로드씰입니다. 구조물신축이음이 왜 필요하신지 알고 계실까요? 공사를 하는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며, 지하차도신축이음 또는 교량신축이음 교량조인트 시공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먼저 시공의 목적을 확실하게 이해하신다면 이후 공사에 필요한 체크포인트가 무엇일 지 한눈에 보일 것입니다.
구조물은 온도변화에 따라 자체적으로 수축과 팽창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이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지 않다면 구조물이 팽창할 때 포장층의 균열이 이어질 것이며, 차량이 균열부위를 반복적으로 이동하면서 충격을 가할 경우 포장면에 크랙이나 포트홀, 지반침하가 발생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하부 구조물간의 수축과 팽창을 수용하고 침투수를 차단할 수 있는 신축이음장치를 설치하여 포장층의 균열을 미연에 방지해야 할 것이며, 미연에 발생할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지하차도 개설현장이나 교량에 신축이음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공시 어떤 장치와 형태를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지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아스팔트포장면과 일체형 공법이 개발되기 전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충남 아산시 교량신축이음에 적용된 강제조인트 형식이나 고무재 형식의 신축이음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부분적인 파손이나 하자에 장치를 전부 교체하는 방식으로 비용이 많이 들고 강제신축이음을 잡아주기 위한 후타재가 필요하여 양생기간이 너무 길다는 단점들이 지적되어 왔었습니다. 후타재 파손 또한 새로운 공법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촉구하였습니다.
따라서 로드씰이 개발한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신축이음 공법은 이제 구조물에 없어서는 안된 기술로 자리하였습니다. 가장 경제적이고 소음이 없으며, 탁월한 주행성과 하자 발생 시 부분보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방수력을 확보하여 구조물의 수명을 안전하게 유지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아스콘 포장면과 일체형으로 부드러운 주행성이 일품이며, 복합골재의 사용으로 내구성이 향상되어 하자 발생이 적고 수분배출부재인 유공관을 설치하여 신축이음부로 유입되는 측면 및 하부 침투수를 유도배수하여 누수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탄성폴리머라 불리우는 고분자 개질 아스팔트 도로봉함재는 검은색 물지로 육안으로는 방수재인지 균열보수용 도로봉함재인지 구별되지 않기에 교량신축이음 시공시 사용용도를 필히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용도에 맞는 자재 사용만이 바른 시공효과를 기대할 것이며, 차량바퀴가 직접 맞닿는 부위에 시공되는 만큼 제대로 된 정품 자재가 아니라면 반드시 재보수가 이뤄질 것입니다.
저희 로드씰은 정품 자재를 생산하여 직영 시공하고 있어 가장 좋은 품질로 지하차도신축이음을 완성합니다. 최장수 지하차도 교량 신축이음 시공사로써 존재감을 증명하면서 30년 시공역사에 걸맞는 공사력과 품질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재생산과 시공의 직영 방식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시공을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현장의 예산 절감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로드씰은 언제나 좋은 재료와 확실한 공법으로 도로의 안전을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