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면방수 성과 교량도막방수 품질, 성능, 비용 모두 합격 지하차도신축이음
도막방수재의 품질과 성능, 비용까지 최적의 시공조건을 갖춘 로드씰은 교면방수의 최대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수입산이나 유사제품이 아닌 정품 슈퍼이지씰을 사용하여 교량도막방수를 시행하고 직접 공장을 가동하여 생산한 제품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량도막방수는 전문 인력의 투입없이 시공효과를 보장받을 수 없으므로 로드씰은 직영 공사팀이 직접 시공하여 그 믿음은 배가 되고 있습니다. 시공경력만으로도 이미 얼마나 많은 현장에 투입되었는 지 아실 수 있으며, 숙련된 기술력으로 신속 정확한 교면방수를 완료합니다.
교면방수에는 시공 재료에 있어 건축용 방수재가 아닌 교량용 도막방수재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교면방수에 사용되는 가열식 도막방수는 ksf 4932에 합치된 방수재로 공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성능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교량도막방수는 매우 동적인 하중이 적용되는 구간이므로 물성력 또한 그 기준을 따르는 것이 마땅할 것입니다.
즉, 차량의 지속적인 이동과 윤하중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이 지속되는 곳이기에 교면용이 아닌 다른 용도로 개발된 제품은 반드시 하자를 발생시키고, 시공 목적에 부합된 성능을 확보할 수 없어 자재에 대한 검토작업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교면방수 교량도막방수는 타공정에 비해 아주 간단하게 이루어져있으나 각 과정별 매우 중요하기에 섬세한 작업이 요구됩니다. 교량방수를 시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바로 교면 정리작업입니다.
교면정리는 신설현장이냐, 보수현장이냐에 따라 작업 과정도 달라지는데 신설현장의 경우 면이 깨끗하기에 레이턴스제거 등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겠지만 교량방수 보수현장의 경우에는 기존 아스콘과 방수층의 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하며 물청소를 병행할 확률이 있으므로 함수율을 10% 이하로 떨어뜨리는 등의 습기제거 과정도 포함되어야 할 것입니다.
교면정리를 마무리하셨다면,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양생 후 간접가열 장치가 탑재된 대형 탱크로리에서 교면용 도막방수재를 녹인 후 토출하여 인력으로 교량도막방수 작업을 시행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기포발생 여부입니다. 저희가 직접 연구개발한 교면도막방수재는 품질의 향상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여 기포 발생을 최소화시켰지만, 혹시 모를 발생을 대비하여 사람이 직접 도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교면방수 시 큰 기포가 발생하였다면 즉시 제거한 뒤 비어있는 공간에 재도막을 진행하는 보수보강작업이 병행되어야 완벽한 교량도막방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교면방수에 있어 대한민국 최고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기술력과 공법으로 안전한 현장을 전달해드릴 자신이 있으니, 부담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로드씰 교면방수외에 지하차도신축이음 지하차도조인트 공사에도 진행하며 다수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업입니다. 필요한 공정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