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아스팔트방수 교면방수 교량도막방수 복합식 시공방법 특징
교면방수는 교량 상판을 포장하기 전 바닥판으로 수분이나 염분이 침투되는 것을 예방하고자 시공하는 것입니다. 교면 상부는 차량 제동에 의한 전단력이 발생하고 콘크리트 바닥면에서는 온도에 의한 수팽창 그리고 차량 운행에 따른 진동과 충격으로 인해 균열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교량 상판으로 방수층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다면 구조물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부식을 가속화하여 우리의 안전이 위협 받을 수 있습니다.
교면방수는 간접가열 방식으로 용융한 교면용 도막방수재로 상판에 도막을 진행한 후 그 위로 보호재인 rs강화펠트를 올리는 방식이며, 만일 도막과 함께 시트를 부착하게 되면 2층 구조의 이중복합교면방수가 완성될 것입니다. 교량복합식방수에 사용되는 시트식방수재는 프로텍션시트로써 방수재의 성격을 담고 있어 강력한 방수층을 형성시킬 것입니다. 교면방수의 목적이 물이나 빗물 등의 수분유입 또는 염화물과 같은 유해물질의 침투를 방지함으로써 바닥판의 내구성을 확보하는 것이기에 반드시 성능이 우수한 자재 사용과 함께 정밀하게 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바닥판의 종류별로 인장, 수축, 변형 및 균열 등의 발생에 차이가 있으며 요구 성능의 수준은 반드시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교량 하부구체의 특성이나 시공조건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한 공법을 채택하여 교면방수를 시행해야 합니다.
교면도막방수에 사용되는 저희 기업의 슈퍼이지씰은 조달우수제품으로 품질과 성능에 인정받았으며, 최고의 품질을 지닌 교면방수재를 최저가로 공급하여 직영 시공팀이 직접 작업하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따라서 교면방수에 적용될 방수재 선정 방수층에 대해 전단강도 및 접착강도가 우수한 슈퍼이지씰 방수재를 선택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교량방수는 시트식, 도막식, 침투식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시트식의 경우 겹이음부의 문제, 여름철 상온에 노출되면 시트가 우는 현상이 발생하여 시트방수만으로 교면방수를 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침투식의 경우 방수성능 저하로 지금은 거의 사용이 되고 있지 않아 현재 대중적으로 진행되는 방식으로는 교면도막방수 공법이 있으며, 여기에 도막과 시트가 결합된 교량복합방수도 많은 현장에서 선호하는 공법 중 하나입니다.
교면도막방수와 교량복합방수를 완벽하게 시공하여 최상의 교량 컨디션을 완성하고자 하신다면 품질과 기술력에 인정받은 로드씰 공법을 적용하시고 확실함을 설치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