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혁신적 교량방수 교면도막방수 복합식방수 공법자료 구조물 시트방수

혁신적 교량방수 교면도막방수 복합식방수 공법자료  구조물 시트방수 

혁신적 교량방수 교면도막방수 복합식방수 공법자료  구조물 시트방수 

우리의 교량에 혁신적 공법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강화한다면 매우 효과적일뿐아니라 뛰어난 성능에 기대어 토목구조물을 안전하게 보호할 것입니다. 다양한 시공방법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공법을 연구한 결과 교량에는 도막과 보호재를 결합한 교면도막방수와 방수성을 첨가하여 개발된 시트식보호재를 사용하는 교면복합식방수가 제일 으뜸이라 결론 지었습니다. 

기존의 침투식이나 시트식방수 공법은 방수층이 어느 정도까지 형성되었는 지 확인할 수 없고 시간이 지나면서 방수성능의 약화와 이에 따른 잦은 하자 발생으로 인해 문제들이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성능이 보완되어 기능을 강화시킨 교면도막방수를 통해 교량방수의 어려움을 타계하였습니다. 

 

도막과 보호재가 결합된 교면도막방수는 교량방수의 혁신적 기술력으로 방수재의 성능과 이를 보호하는 보호재가 완벽하게 일치하여 포장층과 하나된 교량방수를 완성시켰습니다. 

이러한 교면도막방수나 교면복합식방수는 방수재의 성능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어 어떤 성능인지에 따라서 교량방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먼저 교면에 사용할 수 있는 도막방수재는 콘크리트용 도막방수재이여하며, 기본적으로 수분을 차단하는 방수성능과 제설제, 바닷물, 산성비 등의 알칼리, 산에 대한 내구성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강성의 콘크리트와 연성의 아스콘 사이에 놓이는 방수층은 서로 다른 열팽창계수 때문에 방수층에 전달력을 가하므로 방수재료는 콘크리트와 아스콘 모두에 좋은 접착력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교량 슬래브의 수팽창에 의한 균열폭의 변화를 견딜 수 있는 신축성과 차량 제동시 윤하중으로 인한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교면도막방수는 규정에 따른 방수재의 기준을 통과해야 하며, KS F 4932를 충족하여 교량에 사용하기 적합한 방수재여야 할 것입니다. 

 

여기에 특허 기술력으로 시공할 수 있는 인력이 확보되어 있다면 금상첨화 일 것이며, 강력한 교량방수로 국내 모든 교량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정직한 자재사용과 확실한 기술력으로 교량구조물의 안전 꼭 확보하세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