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면방수는 방수층 두께 #측정으로 결과 확인 교량 도막방수

교면방수는 방수층 두께 #측정으로 결과 확인 교량 도막방수

안녕하세요...진정성 있는 교면방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드씰에서 도막방수와 관련하여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 합니다. 교면방수는 포장층과 콘크리트 구조물 사이에 방수층을 설치하는 것으로

시공 후 고온의 아스콘으로 포장하기에 방수층이 비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방수층은 한번 하자가 

발생하면 포장층을 겉어낸 후 기존 방수층을 제거하고 재설치 해야하므로 

한번의 시공으로 실수 없이 교면방수를 작업하는 것이 시공사나 발주처 모두가 바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교면방수가 시공 후 어떻게 제대로 시공 되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 지 아시나요?

바로 두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교면방수나 교량도막방수는 방수층의 기준두께가 2mm이상으로

상판 전체 방수층의 두께가 일정하고 균일하게 형성되어 있어야만 바르게 시공되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공 후에는 꼭 상판 방수층의 두께를 측정하여 육안으로 확인함으로써

교량도막방수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 하게 되며 이로써 기준 이상을 확보하였기에

상판의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교량은 불특정 다수의 이동을 위해서 교면의 기능이 항시 일정하게 유지 관리 되어야 

하므로  바닥면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성분들을 차단할 수 있도록 교량도막방수 시

재료사용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이때 방수재는 ks f 4932를 통과한 것으로 방수는 잘되는 지, 접착 강도와 신축성은

우수한 지를 판단할 수 있고 차량 제동으로 인한 전단의 저항성도 강력하여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기에 우리의 교량에는 가장 선호하는 교량도막방수 공법입니다. 

현재 국내 방수공법과 방수재는 다양하지만 교면방수에 필요한 기본적인 성능은

시공시의 작업성, 콘크리트 및 아스콘과의 접착성, 사용시간 및 자연환경에

대한 내구성 등을 따져서 작업하시려는 교량에 꼭 맞는 공법과 전문 시공사를 통해 

공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실수없이 완성도 있는 교량도막방수를 설치하는 비법이라 할 것입니다. 

최상의 교면방수를 자랑하고 있는 로드씰은 정품 자재를 직영으로 생산하고

본사 직영공사팀이 현장에 투입되어 시공하고 있어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어떤 현장이라도 맡겨 주시면 가장 확실하고 품격있는 현장으로 시공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