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면방수 유지관리방법 도막식교량방수도 남다른 실력 보유
교면방수 유지관리방법과 관련하여 안내해 드리려합니다. 방수층은 콘크리트 바닥판과 포장층 사이에 존재하므로, 그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어렵고 방수층을 단독적으로 유지관리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결함이나 결점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기준을 통과한 도막식교량방수 를 선택해야 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선정하여 공사하는 것이 합당할 것입니다.
모든 규정에 따라 시공한 방수층에 대해서는 특별한 관리가 요구되지 않으나, 교량의 일상 정기점검 중에 콘크리트 바닥판 및 포장에 대해 실시하는 것과 병행하여 방수층의 이상유무 및 성능에 관하여 반드시 검토해야 합니다.
교량의 일상 정기점검에서 방수층의 유지관리상 필요로 하는 유의점 및 점검의 결과 바닥판의 포장에 방수층의 이상에 의한 손상이 발견된 경우의 대책방법에 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교면방수의 효율적인 유지관릴 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이상을 발견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수층은 콘크리트 바닥판과 포장층 사이에 존재하기 때문에 육안에 의해 직접 확인하기가 어려우므로 방수층에서 파손이나 비틀림, 팽창이 발생한 경우 방수층상에 체수, 유리석회의 석출, 포장면의 균열, 방수층의 부풀음 등의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점검시에는 바닥판하며, 포장면을 주의깊게 관찰함으로써 방수층의 이상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포장면에 손상이 발견된 경우 그 원인이 반드시 방수층에 있다고는 판단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포장면의 손상이 확인된 경우에는 파손부 주변의 상황에 따라 손상이 방수층의 이상에 기인한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판단하는 것이지만, 포장의 일부를 제거하고 직접 방수층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또한 바닥판하면에 누수 혹은 유리석회가 확인된 경우에도 방수층에 어떠한 결함이 있는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직접 방수층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면방수에 이러한 결함이 발생하였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요? 방수층의 파손 및 방수층과 바닥판 사이 또는 포장 사이의 벌어짐이 확인된 경우에는 각각 파손부 및 접착불량부를 제거하고, 접착제, 방수재를 재시공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방수층의 단부처리 불량에 대해서는 일어난 부분의 개량 및 입상 씰, 주입 줄눈 증의 신설시공, 방수층 위에 체류수가 발견되는 경우는 뱅수 파이프의 증설, 배수 파이프의 청소 등이 적절합니다.
기준에 합치된 제품이 아닌 경우 또는 전문 시공사가 아닌 경우에는 이러한 결함으로 인한 대책들이 필요할 것이지만, 지난 30여년 동안 현장을 지켜온 저희 기업은 도막식교량방수에서 무결점 시공으로 성능을 인정받은 업체이므로 하자발생에 대한 걱정을 접어두셔도 좋을 것입니다.
남다른 실력을 자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도 있습니다. 조달청에서 선정한 우수제품, 한국도로공사 기술제품으로 선정된 슈퍼이지씰 도막방수공법, 이것이 결합된 로드씰 교면방수이기에 공법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자재를 직영생산하고 직영 시공하는 로드씰 교면방수는 최소한의 비용만으로도 고품질 도막식교량방수를 설치하실 수 있어 경제적 시공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과 특허 기술력이 결합된 교면방수로 우리의 도막식교량방수 현장을 확실하게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