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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도막방수 성능으로 본 시공효과 교면방수 아스팔트균열보수

교량도막방수 성능으로 본 시공효과 교면방수 아스팔트균열보수 

한주 시작! 월요일에 인사드립니다. 며칠동안 미세먼지로 인해 하늘이 맑지 않았었는데요 오늘까지 이어지려나 봅니다. 하늘은 흐리지만 오늘 하루는 환하게 빛나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들려드리는 교량도막방수에서 시공효과를 통해 교면방수가 얼마나 중요한 지 알아보려 합니다. 교면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내구성을 강화시키는데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도막방수공법은 기존 방수공법의 문제점을 극복하여 좀더 효율적으로 시공완료 될 수 있도록 당사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교면방수입니다.

방수재의 기준이자 표준규격으로  알려진 KS F 4932에 합치된 교량용 도막방수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자재에 있어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조달청에서 우수제품으로 인증되어 일단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교량도막방수재입니다. 자재를 직접 제조개발하여 본사 에서 가동중인 직영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므로 제품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교량도막방수 현장에서 본 로드씰 공법의 특징은 일단 자재를 직영으로 생산하고 있고 직영 공사하기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공사가 가능하다는 것과 현재까지 방수공사가 진행되었던 현장을 통해 하자 발생이 단한건도 없어 우수한 품질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랜 시간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된 교량용 도막방수재의 우수한 성능과 여기에 30년 이상 시공현장에서 단련되어 온 시공노하우가 함께 결합되어 빛을 발하는 것이라 사료됩니다. 침투식이나 시트식의 부족한 부분이나 단점으로 여겨졌던 부분을 파악하여 교량도막방수 공법으로 보완 강화하였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가열 방수공법인 교량도막방수가 제대로 시공되기 위해서 먼저 바닥면의 정리정돈이 확실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바탕면과 방수재의 접착력을 높이는 것으로 신설과 보수현장에 맞게 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고, 바닥면 정돈 후 프라이머로 코팅한 후 양생시간을 거칩니다. 

양생 후 가열한 방수재로 상판을 도막하고 RS강화펠트를 덮어 시공을 완료하면 됩니다. 교량도막방수는 예방적 유지보수 차원에서도 실시되어야 할 것입니다. 차량의 전단하중이 포장층으로 영향을 주면 균열이 발생하고 여기에 수분이 침투되었을 때 구조물 상에서도 이상 징후가 발생하기에 꼭 필요할 것입니다. 

 

국내 정품 방수재와 한국도로공사 기술마켓에 선정된 교량도막방수 공법으로 교량의 수명을 확실하게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