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면방수 더는 실수 없도록 교량 방수의 찐공법 알아봅시다
더는 실수하지 않도록 명확한 시공효과를 지닌 교면방수를 찾아야합니다.
어떤 공법을 적용할 지는 현장의 기호나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죠?
그래도 모두가 인정한 교면방수공사라면 누구라도 함께 하고 싶지 않을까싶은데요
앞서 언급된 상황에 딱 맞는 교면방수를 찾았습니다. 어떤 것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로드씰 교면방수인데요~전통과 역사가 있는 교량방수 공법으로 자재 생산부터
시공까지 로드씰이 직영으로 진행하고 있어 현장 및 제품의 품질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먼저 방수층의 기초 재료인 도막방수재는 어떠한 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교량용 방수재로 개발된 슈퍼이지씰은 교량방수의 물성 기준인 KS F 4932 의거해 개발된
교량용 방수재입니다.
교량용이 아니라면 절대 사용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물성 기준이 다른 공종에 사용하신다면
적합한 재료가 아니라서 반드시 하자가 발생할 것이고 부득이하게 재시공을 진행해야 하므로
이런 번거로운 작업은 시간과 비용에 발생하기에 피하시는 것이 마땅할 것입니다.
또한 제품 자체에서 기포 생성율을 낮출 수 있도록 첨가물을 넣어
성능을 보완하였으며, 이것으로 방수재 도막 시 에어포켓의
발생확률을 낮추었으니 교량 바닥공간을 제대로 도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면방수라 해도 공법이 분류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교면도막방수는
방수재를 가열한 후 도막하고 그 위로 보호재인 부직포를 덮어 완성하는
방식입니다. 보호재가 만일 프로텍션시트가 사용된다면 우리는 이것을
교면복합식방수라 부를 것이며, 시트 자체에 방수력이 첨가되어 이중방수공법을
완성하고 있어 두겹의 방수층으로 성능이나 효과 또한 두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도막공법 만으로도 내구성을 강화하기에는 충분할 것이나 교량이 설치환경에
따라서 공기중에 염분이 포함된 곳이나 차량의 통행이 많은 것은 그에 맞게 강도를 조절하여
공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찐 교량방수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로드씰은 직영 생산과 직영 시공으로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자재를 직접 생산하면서 시공까지
직영으로 하는 곳은 아주 희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사는 어느 곳보다 아주 최소한의 비용으로
시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 구축되어 있는 교량방수 인프라가 비용적인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느 곳과 비교하셔도 기본이 탄탄하고 성능에서 이미 검증된
교면방수 라는 것이 증명되었기에 믿고 시공을 진행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새해가 밝았으니 새로운 마음가짐, 마인드로 여전히 한결같은 교면방수
시공현장이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