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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방수 품질비교 교면복합식방수 성능차이가 곧 결과의 차이

교량방수 품질비교 교면복합식방수 성능차이가 곧 결과의 차이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로드씰입니다. 

교량방수의 품질비교를 위해 저희 로드씰 공법을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교량방수..왜 필요한지 혹시 그 이유를 알고계실까요??

먼저 간단하게 교량방수의 시공목적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교량 상판은 다른 콘크리트 부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고

차량의 전단하중이 그대로 전해져 약화되기 쉬운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쉽게 손상될 수 있는 구조물에 만일 포장층의 균열로

수분이 침투하거나 겨울철에 빈번하게 사용되는 제설제와 같은 

화학성분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면 바닥판의 열화가 진행되어

보강대책이 진행되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교량방수는 바닥판의 열화와 함께 구조물의 부식을 방지하고

교량성능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내구성 강화차원에서

시공되는 것입니다. 

 

하자없는 교량성능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반드시 정직한 자재사용과 우수한 기술력이 동시에

작용해야 합니다. 

둘중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거나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 둘씩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교량방수는 먼저 시공 전 확인이 필요한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현장에 어떤 공법으로 시공하실 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교량방수에는 도막식과 복합식 공법이 있으며

도막식 교량방수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주된 공법으로

많은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복합식에 좀더 집중하여 공사가 어떻게 진행되는 지 

안내해 드릴까합니다. 

 

교면복합식방수는 도막과 시트식방수재가 결합된 형태로

먼저 간접가열 방식을 적용하여 녹인 도막방수재를교량 상부에 2mm이상의

두께로 도막하고그 위로 프로텍션시트를 올려 시공하는 방식입니다. 

 

 

교면복합식방수는 방수층이 이중으로 이뤄져있어

강한 방수력을 자랑하며, 현장마다 상황과 특성이

다르므로 특수공법이 필요한 곳에 

알맞는 공법이라 할 것입니다. 

 

 

교량방수가 일반적 방식으로 도막후 RS강화펠트를 올려

보호층을 형성시킬 때 교면복합식방수에는 프로텍션시트로 

보호재와 방수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것입니다. 

 

 

복합식도 도막공법과 마찬가지로 포장층과 완벽하게 한몸을

이룰 수 있도록 방수층이 시공되어야 할 것이며, 방수층의 들뜸이나

밀림현상이 없을 때 기대 이상의 방수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공법을 정하셨다면 그 다음은 방수재의 성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교량용 도막방수재는 ksf-4932를 통과하여 물성 기준에 합치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수재는 방수성능을 비롯하여

접착력 또한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양면성을 지닌 콘크리트와

포장층 사이에서 방수층이 놓이기 때문에 만일 

접착력이 기준 이하라면 반드시 하자가 발생할 것이므로

자재규격을 통과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공비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까지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은 

현장에는 정해진 예산이 있고 그 기준에 맞춰

공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아무리 우수한 공법이라 해도

시공비가 너무 높아 접근할 수 없다면 소용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교량방수는 비용적 측면까지 고려된 공법으로

방수공사를 실시하시면 확실한 시공효과와

더불어 완벽한 내구성 설치로 안전한 교량건설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결함없는 완벽한 방수공사는 교량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할 것입니다. 

 

정품 방수재를 사용하여 시공하는 로드씰 교량방수는

모두를 위해 꼭 필요한 방수공법일 것이며

교면복합식방수의 최대성과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