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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조인트보수 지하차도신축이음 국내 최적화 실란트 공법

교량조인트보수 지하차도신축이음 국내 최적화 실란트 공법

교량조인트보수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은 어떤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할 지 시공 현장의 사이즈별 규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량의 지간 또는 경간이 긴 장대교량은 시공이 장시간 요구되는 트랜스플랙스 조인트, 모노셀조인트, 핑거조인트, 모듈라조인트 등의 신축이음장치가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신축이음장치를 고정하기 위해 양쪽으로 후타콘크리트와 같은 후타재가 구비되며, 이러한 후타재와 아스콘포장층의 접속부에서는 단차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발생하여 보수작업을 문의하시는 현장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공 전 사이즈와 규격을 확인하는 것이 효과적 시공을 위한 기본이 될 것입니다.

 

 

당사 지하차도신축이음과 교량조인트 공법은 별도의 후타재와 같은 부수재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공 후 30분내로 차량 개통이 가능하여 신속하게 시공완료할 수 있습니다. 고탄성 도로봉함재가 적용되는 로드씰 공법은 먼저 상부 포장층을 파쇄하여 블럭아웃한 후 이물질을 제거하고 만일 기존에 설치되었던 장치가 있다면 먼저 제거한 후 청소하여 시공부위를 깨끗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여기에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1차 로드씰 실란트로 도막합니다. 유간사이를 완전히 덮을 수 있는 지지부재를 설치한 후 2차 로드씰을 도막하고, 실란트와 골재를 믹스한 혼합물을 도포하여 진동 다짐기로 여러번 반복해서 다져줍니다. 한번 더 로드씰 원액을 부어 마감코팅하면 지하차도신축이음이 완료됩니다. 

 

 

교량 또는 지하차도, 복개도로, 라멘교 등 구조물에서는 반복적으로 수팽창이 일어나고 이것을 수용할 공간이 없을 시 구조체의 파손이 포장층으로까지 이어져 반사균열에 따른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행면의 균열은 차량의 압력과 진동으로 인해 더욱 확산될 것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은 악화되어 균열이 파손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도로는 수많은 차량들이 이용하기에 약간의 손상도 심각한 자극이 될 수 있고 이를 방치할 경우 손상의 정도가 심각해지면 겉잡을 수 없는 상태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한 공법과 자재를 사용한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조인트 공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이때, 자재에 대한 검증이 뒤따라야합니다. 용도별 물성기준이 있어 이를 통과하였는 지 확인하는 것은 하자없는 완벽한 지하차도신축이음현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며, 도로균열보수재나 도막방수재로 시공하는 곳도 있어 공보상 사용용도 확인으로 명확하게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사는 직접 제조개발한 신축이음용 실란트를 직영 생산하고 있으며, 직영 공사팀이 현장에 투입되어 시공을 진행하기에  100% 품질보장해 드릴 수 있습니다. 원활한 현장 소통과 관리는 정밀하고 정확한 지하차도신축이음을 전해드릴 수 있는 저희만의 비법일 것이며 가장 낮은 견적으로 고품질 신축이음을 시공할 수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한번의 인연이 오랫동안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현장에 진심을 담아 시공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