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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도막식방수 방법, 자착식 시트방수 지하 공간 누수

교량도막식방수 방법, 자착식 시트방수 지하 공간 누수 

 

 

교량이나 지하 건물 어디든 누수가 발생하면 쉽게 해결되지 않으므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한번 발생한 누수는 어디서 시작되었는 지 찾아내는 것도 쉽지 않고 보수 비용도 만만치 않아 토목공사 시 누수를 차단하기 위한 방수에 더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로드씰은 지하 공간이나 교량 누수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제품을 개발하였고 현장 시공을 통해서 자체 개발한 방수재의 성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드렸습니다.  지하 구조물 방수의 경우 자착식 시트를 개발하였는데요 자기 팽창형 컴파운드 성분이 침투수를 흡수하여 수분을 차단하고 재누수를 방지할 수 있는 지하 시트방수재를 만들었습니다. 

 

 

온도에 따라 물체가 변하는 성질이 매우 적어 부러지거나 고온에서 흘러내리는 현상이 없으며, 구조물은 온도에 따라 수팽창이 일어나기에 유연하게 구조물의 성질에 따른 대응이 시트방수에 필요합니다. 

 

지하 건물은 노출된 환경이 아니라서 작업이 용이한 재료를 사용해야 시공이 번거롭지 않고 확실하게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당사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자착식이라서 시트재에 부착된 접착력을 사용하여 공사할 수 있으니 지하철, 지하상가, 지하차도와 같은 공간 시트방수에 아주 적합한 재료가 됩니다. 

 

 

시트방수 직접 시공으로 직영 공사팀이 현장에 투입되어 월등한 시공효과를 전해드리고 있사오니 지하 내 외벽 바닥 시공에 로드씰 시트방수 공법을 적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교량도막식방수는 교량에서 실시되는 방수공법으로  시트방수처럼 침투수를 차단하여 구조물을 보호하는데요 차량이 이동하는 도로면을 보호하는 공사입니다. 교량방수는 공법상 두가지로 분류하여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교량도막식방수로 방수재와 rs강화펠트가 결합된 공법이고, 또하나는 교량복합식방수로 방수재와 프로텍션시트가 결합되어 복합 방수층을 형성하는 공법입니다.  교량도막식방수는 얇은 바닥판 두께를 보호하기에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간접 가열 방식으로 방수재를 녹여 바닥판에 토출시켜 2mm 이상의 기준 두께로 도막하고 방수층 위에 보호재를 올려 방수층이 훼손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작업 방식입니다. 

 

교량도막식방수의 방수성능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는 설계 두께가 재료의 성능면에서 1.2mm 이상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교량방수 시 콘크리트 바탕의 요철에 의한 돌출물의 영향, 경화 건조시 용제의 증발에 의한 두께 감소,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설에 따른 롤러 차량의 전압 및 통과 등의 영향을 고려할 때 현장 시공두께가 충분히 확보되도록 해야 합니다.

 

 

표면 정리와 마무리가 확실하게 이루어지면 교량도막식방수는 순서대로 진행되면서 신속하게 작업 완료할 수 있으며, ks규격을 통과한 방수재를 사용하여 온도에 따른 물성 변화없는 교량도막식방수 층이 완성될 것입니다.

 

 

누수 차단으로 구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로드씰이 도와드리겠사오니 언제든 시공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