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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복합방수 기본 성질 교면도막방수 공법자료와 도로 크랙 균열보수

교량복합방수 기본 성질 교면도막방수 공법자료와 도로 크랙 균열보수

 

 

교량복합방수 기본 성질 교면도막방수 공법자료와 도로 크랙보수로 인사드리는 로드씰 입니다. 우리나라 어디든 적용 가능한 교면도막방수 시스템으로, 요청주시거나 필요하시다고 연락주신다면 현장 방문하여 먼저 교량의 상부면 상태와 주변 환경과 상황들을 고려하여 현장에 맞는 교면방수 공법으로 방수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교면에 방수를 설치하는 것은 방수층을 통해 상판 내부 균열을 예방하는 것이며, 이로써 수많은 차량들이 이동할 때 안전하게 건널 수 있는 다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조 물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량방수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갖춰야 할 성능이 있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방수력이라 할 것인데요~교량 바닥판은 균열이 발생하기 쉬운 얇은 두께를 지닌 부재로써 요즘은 부쩍이나 중과적 차량의 통행이 많으므로 차량의 하중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압력과 충격이 계속되는 역동적인 교량에서 포장층으로부터 균열이 일어나면 수분이 침투할 것이며, 침투된 수분이 콘크리트 상판 내부에 계속 존재할 경우 이것이 콘크리트 열화를 발생시키는 주범이 될 것입니다. 

 

 

 

상판 열화로 내부 철근이 부식되면 바닥판의 성능이 저하되면서 결함이 발생될 수밖에 없으므로 교량복합방수는 기본이자 마땅히 갖추어야 할 성능으로 방수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가장 방수가 잘되는 교량복합방수로 교량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고, 교량 시스템이 붕괴되지 않도록 교면도막방수로써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량복합방수에 이용되는 기본 방수재는 ks f 4932 라는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기준에 의해 완성된 교량 방수재는 방수력과 접착력, 내화학성, 내균열성 등 교량방수재로써 필요한 여러 다양한 성능을 시험한 기준값으로 이를 만족하는 제품은 교량 시공에 아주 적합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면방수를 크게 두가지 공법으로 구분할 때 교량복합방수와 교면도막방수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도막방수층을 보호하기 위해 rs강화펠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것이 교면도막방수 공법이라 할 것이며, 교통량이 많은 큰 현장이나 수도권 지역에서는 프로텍션시트라는 시트계열의 보호재를 사용하여 이중 구조의 방수층인 교량복합방수를 완성합니다. 

 

 

물론 이중복합방수 공법이 일반 도막식에 비해 좀더 비용이 높다라는 것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따라서 현장 상황과 환경에 따라 종합적인 판단으로 현장에 맞는 설계가 필요할 것이며, 여기에 로드씰은 현장 전문가를 통해 가장 적합한 공법을 추천하여 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문의 바랍니다. 

 

 

교면도막방수의 시공 목적이자 절대적 가치라고 한다면 바로 안전한 교량을 완성하는데 있습니다. 누구나 믿고 다닐 수 있는 교량을 위해 우리는 바른 재료 사용과 오랜 기술력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한번의 시공으로 하자 없이 내구연한을 지킬 수 있는 구조물을 보장해 드리는 로드씰은 정품 자재와 정확한 기술력으로 교량에 복합방수와 도막방수를 시공하고 있사오니 조달우수제품이자 한국도로공사 기술제품에 선정된 슈퍼이지씰 공법으로 우리의 교량을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교면도막방수 관련 자료는 로드씰로 연락주시면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사오니 언제든 문의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