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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차도신축이음 지하차도조인트 도로복구 교량방수는 교면 강화

지하차도신축이음 지하차도조인트 도로복구 교량방수는 교면 강화

 

 

따뜻한 날씨에 주변을 산책하기 참 좋은데요

공기질은 우리가 봄을 즐기는 것이 못마땅한가 봅니다.

대기도 건조하구요 오늘이 경칩이라는데 잠들어 있는 우리의 몸도 빨리 깨어나야겠죠?

 

 

오늘은 지하차도신축이음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위의 사진은 조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차로가 파손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하부구조체의 움직임에 대한 어떤 대책 마련이 없어균열이 쌓이고 쌓여 이처럼 도로가 파손되었습니다.

 

 

아스팔트 포장층 아래에는 콘크리트 구조물이 있는데요 콘크리트에서 발생하는 수축과 팽창이 포장층으로 균열을 일으키고 여기에 차량이 전단하중을 발생시키면시간이 흘러 도로가 깨지게 됩니다.따라서 우리는 지하차도신축이음이나 지하차도조인트와 같은 조인트공사를 통해 구조물의 필연적 현상에 대처하고 공간을 확보하여 차로의 안전을 예방해야 합니다.

 

 

이때 어떻게 시공을 해야할까요? 지하차도조인트에도 여러 방식들이 있으나 국내 기후에 맞는 자재와 공법으로 사용하여 공사를 진행해야 할 것이며, 내구성 및 공용성이 검증된 신축이음으로 현장의 안전을 강화해야 합니다.

 

 

로드씰 공법은 오랜 시간을 통해 공법적 우수함이 증명된 지하차도신축이음입니다.ASTM D 6297 의 기준에 걸맞게 완성된 공법으로 국내 기후환경을 만족하고차로와 일체화 된 방식으로 포장층과 겉돌지 않아 차량 통과 시 단차가 없고무소음으로 주변 반응이 아주 좋은 로드씰 조인트입니다.

 

 

또한 시공성이 우수하여  작업 후 30분내로 차로 개통이 가능하고

하자 발생 시 부분교체가 가능하여 전부 교체방식 대비 비용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하차도신축이음의 실적면에 있어서도 국내에서 최다 공사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시공사이기도 하여, 기술적인 측면에서 인정받은 

품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로복구를 위해 지하차도신축이음이 시공된다면 교면 강화를 위해서는

교량방수가 있습니다.수분을 차단하고 염화칼슘으로 인해 바닥 표면이 상할

경우 철근에 영향을 미치므로 교량방수로 막을 형성시켜 구조물의 내구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시공하는 교량방수는 멤브레인 공법으로써 방수재를 가열하여

상판에 도막한 후 보호재를 덮는 방식입니다. 시공은 간단하나 효과는

우수하고 시공 후 바로 포장작업이 가능하여 신속하게 공사완료되는

장점을 지닌 교량방수 입니다. 

 

 

교량방수는 KS F 4932를 통과한 교량용 방수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교량의 동적인

구간에 적합한 지의 여부를 따져 볼 수 있어 기준값 이상의 제품을 사용해야 

확실한 교량방수가 가능할 것이므로 방수재의 성능이 기준을 만족하고 있는 지

시험성적서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에 현장의 경험이 어떠한 지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교량방수는 현장에 대한 노련함을 통해 더 견고하고 정밀한 방수층이

완성되므로 오랜 경험으로 안정감 있는 교량방수를 완성하는 로드씰 공법이

필요할 것입니다. 

 

 

모든 제품을 직영으로 생산하여 현장에 공급하고 직영 공사팀이현장 시공하여 교량을 보호하는 로드씰에서 최적의 교량방수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