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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타입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조인트공법, 교량도막방수까지 자료모음

U타입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조인트공법, 교량도막방수까지 자료모음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조인트공법 여기에 교량도막방수까지 자료모음~오늘은 부산에서 진행되었던 지하차도신축이음 u타입 구간 공사와 관련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U타입은 지하차도 박스구간으로 내려가는 구간이나 또는 박스에서부터 올라오는 구간에 설치하는 것으로 구간 모형이 U자형과 비슷하여 이름붙인 것입니다. 

지하차도나 교량의 신축이음공사는 콘크리트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수축과 팽창 현상으로 인해 아스팔트포장층에 균열이 발생할수 있고 이것이 차량의 전단하중과 맞물리게 되면 도로가 심각한 파손을 일으켜 운전자의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시공하는 지하차도신축이음은 먼저 신축이음에 사용되는 도로봉함재를 제조개발하였으며, 도로봉함재와 골재를 믹스하여 포설하고 반복적인 다짐 작업으로 아스팔트 포장면과의 단차없는 신축이음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판을 사용하여 신축이음장치가 차량의 압력으로 함몰되지 않도록 지지대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U타입 지하차도신축이음 시공 순서를 간략하게 말씀드릴게요~먼저 포장층을 절단한 후 절단면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여기에 백업재를 설치하고 경우에 따라 유공관을 삽입하여 침투수를 유도배수 할 수 있도록 설치합니다.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20~30분 양생시킨 후 1차 로드씰 원액을 도포합니다. 

도포후 지지 철판을 설치하고 2차 로드씰 원액으로 코팅합니다. 골재와 로드씰 원액이 믹스된 혼합물을 포설하고 진동 다짐기로 여러번 반복다짐을 합니다. 다짐작업으로 포장면의 강도를 높여 차량의 하중에도 견고한 신축이음을 완성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로드씰 원액으로 코팅하여 골재 사이로 스며들게 만듭니다. 표면 온도가 적정한 기준에 다다르면 도로를 개통하면 됩니다. 

로드씰 공법은 무엇보다 신속하게 공사를 완료할 수 있고 고온 및 저온에서의 접착성과 신율이 높아 하절기, 동절기 공사가 가능하며, 하자 발생 시 부분보수가 가능하여 유지관리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성능의 우수함 때문인지 지금까지 지하차도신축이음 교량조인트 에서 최다 공사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축이음 전문 시공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드씰은 지하차도신축이음만큼이나 교량도막방수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바닥면의 열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교량방수를 시공하고 있는데요~이때 도막식인 교량도막방수는 상판에 방수막을 형성하여 교량에 미치는 여러 복합적인 원인들로부터 철저하게 구조물을 지켜낼 것입니다. 

하이 품질의 교량방수재는 교량도막방수가 하자가 없이 완성될 수 있기 위해 꼭 필요한데요 바로 로드씰 도막방수재가 그렇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교량방수 하면 로드씰을 떠올리셔서 현장에 큰 수확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공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필요하신 자료는 언제든 로드씰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